content move...
라식보증서 발급 신청해야
  • 소비자의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소비자 단체가 도울 수 있습니다.
수술 전 안전관리
  • Home
  • 안전관리
  • 수술 전 안전관리

"한 달에 한 번, 인증병원 정기점검 실시"

검사장비의 작은 오차는 잘못된 수술의 시작이 될 수 있으며 수술장비의 작은 오차는 수술결과에 영향을 줍니다. 인증병원은 매월 한 번 씩 반드시 정기점검을 실시하여, 정상적인 작동유무 확인을 위해 한 사람의 데이터를 인증병원 간에 교차비교를 통해 객관적으로 진단하여 수술의 정확성을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철저하게 체크, 이를 소비자에게 공지하고 있습니다.

정기점검은 어떻게?

      1. 교차비교 - 검사장비 점검
      2. 레이저 테스트(강도, 트래커) - 수술장비 점검
      3. 수술실내 미세먼지 및 세균측정

1. 교차비교 - 검사장비 점검

2. 레이저 테스트(강도, 트래커) - 수술장비 점검

레이져 강도 테스트 : 레이져의 강도가 안정적으로 유지되어야만 정확한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 레이져 강도가 안정적으로 유지 될 수 있도록 의료진들은 수술 전 레이져 강도 체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. 라식소비자단체에서는 모든 인증병원들이 수술 전 반드시 레이져장비를 테스트하고 결과를 일지로 작성 하도록 하며 이를 철저히 감독합니다.

트래커 테스트  : 레이져 트래커는 수술 중 눈동자가 움직이는 것을 추적하여, 수술의 정확도를 높이도록 한 첨단기술입니다. 근래에 라식장비가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면서 트래커는 라식수술의 필수적인 장치가 되었고 그 성능 또한 매우 뛰어납니다. 그러나 이렇게 중요한 레이져 장비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않거나, 본래의 성능을 발휘하지 못 한다면 정확한 라식수술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, 라식소비자단체는 정기점검을 통해 트래커 기능을 테스트함으로써 기계의 정확성을 높이고 있습니다.

3. 수술실 내 미세먼지 및 세균검사 실시

미세먼지 체크  : ISO 국제표준기구의 기준에 의해 점검을 하며 35.2E+6/m³이하로 측정되는지 검사합니다. 만약 기준치를 넘으면 시정을 요구하여 재측정하는데, 이때 다시 한번 기준치 이상이 측정이 되면 인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세균검사 : 수술실내 공기 중 총 부유 세균이 실내공기질 공정시험기준에 의거한 공기 중 총 부유세균(10분 측정 시 800이하 기준)로 측정되는지 검사합니다. 만약 기준치를 넘으면 시정을 요구하여 재측정하는데, 이때 다시 한번 기준치 이상이 측정되면 인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정기점검 보러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