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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식보증서 발급 신청해야
  • 소비자의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소비자 단체가 도울 수 있습니다.
수술 후 안전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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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술 후 안전관리란?
① 특별관리센터와  ②불만제로 릴레이 제도를 통해 의료법의 사각지대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하는 소비자 보호정책입니다.

불만제로 릴레이란?

각 병원마다, 단 한번의 불만없이 만족만을 이어온 수치를 말합니다. 만일, 단 한건의 불만이 발생해도 해당 병원의 불만제로 릴레이는"0"으로 전면 초기화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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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별관리센터란?

특별별관리센터는 부작용으로 의심되는 불편증상이 발생한 경우 특별관리센터에 등록하여 시술병원으로부터 '치료약속일'을 제공받아 불편증상 개선 및 치료를 위한 적극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. 라식소비자단체는 이를 아이프리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의료진의 약속이행을 적극 유도하며, 소비자는 시술병원의 관리에 적극적으로 협조합니다. 만약 의료진이 만족스러운 치료를 하지 못 한 경우, 해당병원의 불만제로릴레이를 전면 초기화 권한이 주어지거나 또는 최대 3억원 배상을 결정하게 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