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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식보증서 발급 신청해야
  • 소비자의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소비자 단체가 도울 수 있습니다.
라식소비자 단체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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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식소비자 단체란?

영리목적의 수익사업을 하지 않는 비영리 단체으로서 라식소비자의 권익보호와, 라식수술 의료환경 개선을 위한 단체입니다.
      1. 라식소비자의 권익보호 : 부작용 예방을 위해 라식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한 활동 및 연구
      2. 정보제공 : 라식부작용 예방을 위한 회원간의 정보 교류 및 정보 제공
      3. 공정한 운영 : 라식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'라식보증서'의 공정한 운영을 위한 일련의 모든 업무 (보증서 약관 개정/보완 및 각종 인증 및 취소 활동)
      4. 감시 및 중재 : 라식보증서 발급제에 참여한 인증병원 및 소비자의 공정한 운영을 위한 감시 및 중재 활동

라식소비자 단체구조

  • 1. 단체 임원 : 라식부작용 사례자 및 라식수술자 또는 그와 관계된 자로서 단체 활동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자 (단, 현직 의료인 및 그와 관계된 자 또는 그에 준하는 자는 단체 임원이 될 수 없다.)
  • 2. 단체 회원 : 라식수술 부작용 사례자 또는 라식수술 희망자 또는 그와 관계된 자 (특별한 제한을 두지 않는다.)
정기 이사회 : 매년 6월 마지막 토요일 (1년간의 성과 보고 및 라식소비자 권익 보호 및 부작용 예방을 위한 활동 계획 보고)